[맛집리뷰] 🥩수원 광교 스테이크맛집 도쿄등심🥩
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맛집

[맛집리뷰] 🥩수원 광교 스테이크맛집 도쿄등심🥩

SMALL

안녕하세요. 리뷰어 김별미 입니다🤳

 

오늘은 짝꿍과 광교에 방문했어요! 사실 가고싶은 광교에 베이커리 카페가 있었는데,그 곳 카페 자리가 만석이라 ㅠㅠ 다른 카페에서 커피 한 잔하면서 다음 여행 계획 짜다가호수공원 1바퀴 돌며 산책하고 디너시간에 앨리웨이에 위치한 도쿄등심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도쿄등심은 한우 오마카세를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코스요리로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광교 앨리웨이에서 식사 시 4시간 무료주차이니 차 가지고 가시는분들 참고하세요~!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80 광교앨리웨이 c동 3층 310호

 

 

 

 

 

 

+++ 최상급 스테이크 등급을 자랑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도쿄등심은 콜키지 프리라고 하니 와인 한 병 들고와서 스테이크와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IP : 와인 잔 대여는 1잔 당 3,000원 이라고하네요!)

 

 

 

 

 

 

 

도쿄등심의 내부 인테리어는 굉장히 고급스럽고 자연자연함이 공존할 수 있는게 보이네요!

이런 조명들과 센스있는 소품들,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초록초록함의 상큼함과 이렇게 깔끔하게 세련된 테이블 & 의자와 함께라면

여기서 무엇을 먹어도 맛있을듯 했어용

 

 

메뉴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저는 후기가 가장 좋았던 디너 B코스를 택했습니다ㅎㅎ

 

 

 

갬성틱한 도쿄등심의 숟가락과 젓가락..

 

 

 

 

✔디너 B코스 100g(79,000원) : "3가지 한입요리 + 황태 누룽지 죽 + 참치 아보카도스시 + 크림 새우고로케 + 그라니타 + 숙성 한우 구이 + 한우 미역국 + 디저트" 로 구성되어있는 디너 B코스입니다!

진짜 이 코스구성은 누가 개발했는지.. 기획자, 요리사 다 데리구왓!!!!!😘😘

너무 이색적이고 이런 한우오마카세 맛집을 처음 접하다보니 모든 구성이든 환경이 낯설었습니다.

 

 

 

그런데 요리 하나하나 입으로 가져가는 순간, 식욕 대폭발🤩

이래서 사람은 돈을 많이 벌어야하나요..?

이렇게 세상에 맛있는게 잔뜩 있을 줄이야..!!

 

 

 

 

 



맨 처음으로 3가지 한입요리가 나왔습니다.

뭔가 음식크기에 비해 담는 그릇과 데코레이션이 굉장히 과해보이는데,

저같은 맛알못들은 이런 갬성이 좀 낯설었네요ㅋㅋㅋㅋ

그저 신기하기만하고 먹기 전 카메라 셔터를 수 차례 눌렀습니다🤣

 

데코레이션과 큰 그릇 덕분에 음식이 고급져보이고,

저희 일행이 귀빈 대접 받는 기분이 들었어요☺

 

 



종업원분께서 각각 음식에 대해 무엇인지, 어떻게 요리했는지 설명을 해주셨어요.

(사실 열심히 설명해주셨는데 까먹었네요..ㅋㅋ 그저 음식이 신기해서 사진만...ㅋㅋ)

새우 - 육회 -문어타코 순으로 먹어야 맛있다고 권고해주셔서 설명대로 먹었습니다😀

 

 



새우를 먼저 집어들어 먹었는데요.

새우가 굉장히 식감이 좋더라구요.

살이 포동포동하고 탱탱했습니다.

 

그리고 아래 까만건 누룽지인 것 같은데,

누룽지 특유의 고소함과 크런키함 덕분에

부드러운 새우와 함께 씹었을 때 식감과 맛이 매력적이었어요🤗

 

 

 



육회는 라이스페이퍼 위에 올라가있었습니다.

육회는 신선했고 쫄깃쫄깃했습니다!

이거 입에서 녹아요 녹아..😋

오랜만에 먹는 신선한 한우육회라 그런지 양이 적음에 아쉬웠습니다ㅠㅠ

(어이어이,, 너는 뒤에 나올 한우스테이크를 많이 먹어야한다구..!)

 

 

 

 


문어타코와 아보카도 그리고 잘게 썬 양파 토마토(?)가 바삭한 스낵위에 올라가있는데요.

이렇게 아보카도가 맛있는 재료인지 처음 알았습니다!

아보카도 샌드위치같은 것도 그렇게 좋아하지않는데,

여기 아보카도 접하고나서 저 아보카도에 눈떴네요 👀 🥑

 

나 아보카도 좋아하네😊

 

 

 

 



그 다음으로 나온 요리는 황태 누룽지 죽입니다.

황태가 잘게 다져 누룽지 죽에 마늘 후레이크와 파가 함께 들어가있습니다.

황태가 이렇게 맛있어질 수가 있구나..생각했습니다.

따뜻하고 고소한 누룽지 죽에 황태 특유의 개운함이 있으니 속이 편안해졌어요.

한 그릇 비우고 추가로 또 주문하고 싶더라구요😍

 

 

 

 

 



그 다음으로 나온 요리는 참치 아보카도스시🍣 입니다.

이거 진짜 사기였어요ㅋㅋ

메인요리인줄 알았습니다..🤩

참치가 전혀 비리지않고 느끼하지않은 최상급참치 느낌이었습니다.

 

진짜 참치살이 부드러워서 입에 넣는 순간,

잉? 어디갔지?🤔 살살 녹아버렸습니다.. 파스스스..

 

 

 

 

참치 안에 아보카도 🥑 가 가득차있는데,

둘의 조합이 이색적이고 아이디어 굿긋입니다 👍 바로 순삭..

 

 

 

 

 

 



그 다음 요리는 크림 새우고로케에요!

꽤나 사이즈가 거대(?)하고 겉바속촉의 진가를 알 수 있었던 튀김이었어요☺

새우고로케 내부에 크림으로 가득차있는데, 따뜻하고 부드러웠어요.

같이 나온 소스인 고추냉이마요소스는 왜 이렇게 고로케와 찰떡이었던지😄 소스가 신의 한수였네요!

 

 

 

 

 



그 다음으로 그라니타 인데요,

그라니타는 작은 잔에 담아 코스 중 입가심을 위한 먹는 클렌저래요!

 

시원한 식전 디저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과일, 설탕, 와인 등 혼합물을 얼려 만든 얼음 과자라네요 🧊

 

그라니타는 진짜 시원했고 (이 여름 더위를 잠시나마 날릴 수 있었던..)

입가심 의도 그대로 입에 있는 기름기도, 이전 코스 요리 잔내도 모두 잊게 만들었어요!

스테이크를 제대로 즐기기위한 계획이죠😏

 

 

 

 

 

 



드디어 끝판왕 나오십니다. 부대~차렷!!
메인요리 스테이크가 나왔어요😄

한우살치살, 한우새우살, 한우등심, 한우안심으로 구성된 고기상입니다 🥩

비쥬얼을 보세요.. 이 늠름한 스테이크의 자태..🤤 되려 경건해지네요...

 

 

 

 



도쿄등심에서는 보다 좋은 육질의 최고급고기를 제공하기위해,

프리미엄 한우를 21일간 저온 숙성한다고 합니다!🤩

이 정성.. 역시 광교 맛집의 이유!

아주 육질의 부드러움과 풍미를 한껏 머금고 있었습니다!

 

 

 



종업원분께서 먼저 한우살치살과 구워먹는 임실치즈, 버섯들과 아스파라거스를 구워주셨습니다!

구운치즈와 살치살 같이 먹으니 천국이 따로없었습니다..♡

요로코롬 야채도 맛있게 구워주시고

어떻게 먹으면 맛있는지 다 설명해주십니다!ㅋㅋ

곁들어 먹을 수 있는 여러 반찬도 세팅해주시고요!

 

 

세팅해주신 기본반찬인데 이거 다 맛있습니다ㅋㅋㅋㅋ 하나도 빼먹을 수 없는 맛탱이들입니다..

 

 

 

그리고 파채절임..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소고기의 맛을 잡아주는데 1등공신한 녀석이죠..

 

 

 

 

로즈마리소금을 찍어먹어도 맛있고,파채와 곁들어 먹어도 맛있고,고추냉이 얹어서 먹어도 맛있고,고추절임과 먹어도 맛있고,명이나물과 함께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한우는 사랑입니다..)

 

 

 

그리고 올라가는 한우새우살...!! 구워지는 소리가 미쳤습니다.. 냄새는 어떻겠습니까..

기다리는데 강제 ASMR당했네요..ㅋㅋ

 

 

 

야채, 버섯도 맛있게 구워주시고요

 

 

 

감동의 순간..끼야악...

 

정말 입안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았습니다

별로 씹을게 없었네요.

그냥 녹아버려서요..^^

 

 

 

그 다음 한우 등심을 구워줍니다.

구성이 참 좋지요? 고기가 끊임없습니다 ㅋㅋㅋㅋ

동행인과 얘기할 틈도 없이 종업원분께서 계속 고기 공급(?)을 지원해주십니다!

 

동행인과 대화는 고기 다 드시고하십시옼ㅋㅋㅋㅋ

 

육즙퐝퐝 풍미가 대단한 등심도 진짜 천국의 맛이었네요!

 

 

 

 

 

마지막 고기인 한우안심!

이게 진짜 부드러움과 육즙의 끝판왕이었는듯!

로즈마리를 얹어 함께 구워주는데, 로즈마리 향이 고기에 배어납니다.

전체적으로 모든 고기는 잡내가 전혀 없고 퍽퍽하지않고 굉장히 부드러웠습니다.

 

 

무엇이랑 곁들어먹어도, 아니 그거 고기만먹어도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고기 다 먹으면 식사류로 쌀밥과 한우 미역국이 나옵니다.

약간 미역국이 뜬금(?) 없긴한데, 엄청 고급진 미역국 맛입니다.

 

 

 

 

 

따뜻하고 신선한 미역의 개운함이 있어서

소고기 기름이 씻겨 내려가는 듯한 기분좋은 느낌이 들었구요.

밥과 함께 먹으니 속이 든든했네요!

 

 

 

 

 

 

마지막 코스요리로 디저트가 나왔습니다!

유자시럽이 곁들여진 아이스크림인데, 이거 중독성이 장난아닙니다.

싸구려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수제 우유아이스크림이라고 하네요

견과류와 녹차후레이크가 함께 뿌려져있고, 위에 식용 꽃으로 데코레이션이 예쁘게 되게있습니다ㅎㅎ

 

 

 

 

 

 

이상으로 든든하고 기분좋은 저녁식사를 마쳤습니다!

깔끔하고 분위기 좋은 곳에서 최상급 한우오마카세를 즐기니 잊지못한 하루가 될 것 같네요!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80 광교앨리웨이 c동 3층 310호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