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의왕 한정식맛집 자연담은밥상백운재🥬
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맛집

[맛집리뷰] 🍖의왕 한정식맛집 자연담은밥상백운재🥬

SMALL

안녕하세요. 리뷰어 김별미 입니다🤳

오늘은 퇴근 후 짝꿍과 함께 근교 드라이브를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오후에 잠깐 비가오고나니 더위가 많이 가신 것 같아서 좋았어요.

저녁되니 선선해지고 쾌적한 공기가 마음에 들었네요ㅋㅋ

그래서 의왕 백운호수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퇴근 후 저녁을 또 맛있는거 먹기 위해 검색 좀 해봤는데,

의왕 백운호수 근처 한정식맛집이 있다고 하길래 수소문 끝에 찾아냈습니다!

 

"자연담은밥상백운재"

 

 

기가막히게 맛있고 신선한 식재료들이 즐비한 곳이었는데요.

어떤지 리뷰한번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경기 의왕시 학현로 170-22

 

 

 

위치는 차로 안가면 가기 어려운 곳에 위치해있어요!

대중교통도 불편하고 주차장도 넓고 잘되어있어서 자차로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요로코롬 무사히 차를 타고 도착했습니다!

저녁 7시 30분쯤 도착했는데, 손님은 많진않았어요.

주차장은 넓고 주차자리 널널했습니다 굿굿

 

 

 

 

 

 

 

백운재 건물이 굉장히 웅장하네요.

기와로 되어있어서 굉장히 고급스러우면서 전통스럽고,

누가봐도 한식전문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ㅋㅋ

 

 

 

 

 

 

입구 들어서니 셀프바가 바로 보이네요

주문 후 첫 상 세팅은 종업원분께서 해주시고,

이후 추가반찬이나 밥이 필요하면,

손님이 직접 셀프바에서 퍼가지고 가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우와... 셀프바에는 이렇게 신선하고 다양한 야채들이 준비되어있었어요!

모든 야채들이 유기농으로 재배하여 손님들에게 제공된다고합니다!

이렇게 싱싱한 쌈 종류 야채를 먹을 수 있으니 너무 좋았어요.

 

 

 

 

 

백운재의 메뉴판 겉 표지인데,

한 눈에 봐도 건강한 상차림과 자연친화적이라는 프라이드가 가득한게 보이시죠?

신선하고 자연친화적인 식재료들이 기대됐습니다ㅎㅎ

 

 

 

 

 

다양하고 맛있어보이는 메뉴들이 있었고, 

저희 일행은 "오리 바베큐 담은 밥상"을 주문하기로 했어요!

오리고기 안먹은지 오래돼서 이 기회를 잘잡았죠!ㅋㅋ

제육담은 밥상과 소불고기 담은 밥상도 인기가 많다는데, 나중에 와서 한번 도전해봐야겠네요!ㅋㅋ

 

 

 

 

 

음식 주문 시 기본 상차림으로 나오는 음식들입니다!

도토리묵무침, 열무김치, 시래기나물, 도라지무침, 유자드레싱샐러드, 닭가슴살샐러드, 잡채, 오이냉국, 유자연근 등

상다리 뿌러지게 차려집니다..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오른편에 보이는 여러종류의 신선한 쌈이 보이는데,

엄청 싱싱했어요. 벌레먹은 쌈이 없었고 채소가 이렇게 생기있고 탱탱할 수 있는지 처음알았네요ㅋㅋ

채소에 탄력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이거 다 먹고 셀프바에서 무한리플로 쌈채소 가져다 먹을 수 있다는게 엄청난 메리트!!!ㅋㅋㅋ

 

 

 

 

간장새우인데, 제가 갑각류를 못먹어서, 울 짝꿍이 먹었네요!ㅋㅋ 이건 그냥 우리가 아는 장새우맛이래요ㅋㅋ

 

 

 

시래기, 도라지, 고추 다 맛있었어요! 오리고기랑 어울렸습니다.

 

 

 

 

유자드레싱샐러드인데, 유자랑 샐러드가 궁합이 꽤 괜찮더라고요.

매일 발사믹소스, 오리엔탈소스만 먹다가 이거 먹으면 좀 신선했습니다 ㅋㅋ

 

 

 

평상 시 우리가 아는 보급형 도토리묵 느낌인데, 수제 도토리묵이 원래 이런가요?

엄청 부드러운 묵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잡채는 맛있었어요!

원래 잡채를 좋아하는데, 모든 잡채는 다 좋아합니다!ㅋㅋ

 

 

 

 

 

그리고 나온 흑미밥! 김이 모락모락 나는 솥에 담겨져 나오는데요.

쌀맛이 굉장히 고소하고 씹을수록 단맛이 나는게, 역시 밥은 솥에하는게 맞는 것 같더군요...

밥이 고슬고슬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요기에 있는 밥은 따로 그릇에 덜고 솥에 둥글레차 물을 부어서 다시 뚜껑을 덮어주었어요!

그래야 나중에 식후 먹을 누룽지로 맛있게 마무리할 수 있겠습니다!ㅋㅋ

 

 

 

✔오리 바베큐 담은 밥상(22,000원) : 유기농 모듬쌈 + 간장새우 + 샐러드 + 무청시래기 + 도토리묵 + 제철 밥상 한차림

위 구성으로 나오는 오리 바베큐 담은 밥상 메뉴입니다!몇 년 만에 먹는 오리고기라 기대가 됐는데요, 어떤지 보실까요?

 

 

 

 

 

 

이 엄청난 윤기를 보십시오...

좌르르르르...

엄청 쫄깃하고 맛있을것 같지않나요?

예상대로 입니다... 식감이 굉장히 좋았어요.

고기의 씹는 맛은 역시 사랑이네요..♥

 

 

 

 

 

 

한 점 한 점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오리고기 특유의 향과 맛이 있어서..

일단 여기 오리고기가 너무 맛있네요... 말이 필요할까요?

 

 

 

 

 

 

정석대로 쌈 두 장에 파채, 구운 김치, 구운 마늘, 쌈장과 오리고기를 따뜻한 쌀밥과 함께 예쁘게 포개어 놓습니다.

맛은 수식할 필요가 없습니다. 천상계 맛이네요.

 

 

 

 

도라지를 추가해서 넣어먹어도 맛있고,

쌈에 어떤 것을 추가해도 맛있습니다!

쌈장대신 제공되는 머스타드소스를 찍어드셔도 별미입니다!

 

 

 

 

그렇게 오리고기를 남김없이 순삭하고, 디저트로 누룽지를 먹었습니다!

 

 

고소하고 따뜻하니 오리고기 기름과 자극적인 입 안이 헹궈지고 속이 개운해지는 느낌이었어요!

 

 

 

 

 

 

 

너무 맛있는 식사했네요! 계산하고 나가는 길에 종업원분께서 아메리카노 / 대추 / 매실 중 고르라고 하셨어요!

서비스로 즉석에서 만들어 주시는데, 저희 둘 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택해서 시원하게 마무리하고 갔습니다 :)

갠적으로 원두 맛있었네요 ㅋㅋㅋㅋ 약간 스벅커피같이 산미가 없고 달지않고 쓴 초콜릿+숭늉 섞은 원두커피 맛을 좋아하는데, 딱 그 느낌이었어요.

 

 

 

 

 

이상으로 백운재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오늘 먹고 온건데, 리뷰하다 음식보니 금세 또 그리워졌네요!ㅋㅋㅋㅋ

식사하고 차타고 3분거리에 있는 백운호수가서 호수둘레길 1시간30분 걷고왔습니다!

소화 산책로까지 완벽했네요! 여러분도 의왕 가실일 있으시면 백운호수 근처 맛집 자연담은밥상백운재 한 끼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 경기 의왕시 학현로 170-22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