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된장찌개가 맛있었던 인사동 백반맛집 도마
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맛집

[맛집리뷰] 된장찌개가 맛있었던 인사동 백반맛집 도마

SMALL

 

안녕하세요. 김별미입니다.

요즘 매일같이 비가 내리니 날도 풀리고 더위도 많이 가신 것 같네요.

확실히 처서가 지나고 나니 여름이 끝나가는 느낌입니다. 절기답네요.

 

지난 주말 여치니와 반포 JW메리어트(일명 반리엇) 호캉스를 다녀오고

저녁에 같이 무엇을 먹을까하다가 인사동에 마약된장찌개로 유명한 맛집을 찾게되어

저녁 8시쯤 다녀왔습니다! 요즘은 가게 문이 일찍닫아서 방문 시간도 중요한 것 같아요.

특히나 유명한 맛집은 웨이팅도 길어 더더욱이요.

한번 맛집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마약된장찌개로 유명한 백반집 도마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8길 6-1


네 맞아요. 사람들 많이 찾는 북적북적한 인사동 그 거리쪽에 있습니다.
인사동거리 한복판은 아니고 골목길에 위치해있습니다!


 

가게 출입구 칠판에 누군지 모르겠지만 예쁜 글씨체로 가게 영업시간안내가 적혀있네요.

영업시간은 좀 유동적으로 변할 것 같아요. 코로나 단계마다 식당들 영업시간이 달라지니까요!

 

가게에서도 마약된장찌개는 강추하네요ㅋㅋㅋㅋ

서울에서 가장 맛있다고 자부심이 대단합니다.

 

 

 

입간판으로 메뉴판도 있었어요. 정말 맛있게 생겼네요..

육류는 맛없을 수가 없잖아!!ㅠ

 

 

 

테이블 안내받고 안으로 들어왔는데, 인테리어가 앤티크하고 갬성적이라 좋았어요.

유럽 스트릿레스토랑에서 먹는 느낌?

 

 

 

근데 여기저기 둘러보니 유럽풍 느낌만은 아닌 것 같네요 ㅋㅋㅋㅋ

기와에다가 마루에다가 장독대도보이고 ㅋㅋㅋㅋ

한국스러움 70% 유럽풍 30%

뭔가 퓨전식으로 인테리어가 짬뽕된 느낌

 

 

 

 

 

아니 근데 우리 테이블 바로 오른쪽이 세면대 그리고 화장실이었네요?ㅋㅋㅋㅋ

냄시는 안났는데 들락날락 다 보였어요

 

 

메뉴판은 호랭이! 범 내려온다~

담배피는 호랭이, 요리하는 호랭이 등

메뉴판 표지가 한국스럽죠?ㅋㅋ

메뉴판은 나무도마 커스텀해서 만드신 것 같았습니다.

"도마" 가게명답게 메뉴판이 센스가있네요.

 

 

기본적으로 정식메뉴를 주문하면 된장찌개 및 밥, 반찬류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저랑 여치니는 정식류 각자 하나씩 시켰어요!

 

갈비솥밥 정식 (18,000원)

닭다리살 숯불구이 정식 (13,000원)

 

갈비솥밥 정식과 흑돼지 샤브샤브가 도마의 대표메뉴라고 하네요.

저희는 정식을 먹으러 온 것이기 때문에 샤브샤브는 패스~

 

 

 

물도 이렇게 생수병 새 거 한통 주십니다~

물통에 정수기물 담아주는 것 보다 위생적이죠?

 

 

 

 

오우 닭다리살 숯불구이 정식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밥&반찬과 숯불구이 접시가 한 세트입니다.

맛있어보이죠? 반찬은 겉절이, 양파절임, 콘샐러드, 그리고 된장찌개가 나왔어요.

저 된장찌개...하.. 진짜 너무 맛있어요. 지금 또 먹고싶어지네요ㅠㅠ

 

닭다리살 숯불구이는 겉바속촉의 진수였어요. 숯불향이 나면서 부드러운 닭다리살의 식감이

정말 사람 무장해제하게 만드는 느낌이었네요. 하긴 닭다리 싫어하는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다만,,

숯불에 함께구워서나온 양파, 새송이버섯, 브로콜리, 파프리카 다 맛있었습니다.

닭다리살과 곁들어 먹었을 때 조합이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이 된장찌개.. 와우....

저염식 된장찌개같은데 전혀 싱겁지않고 너무 맛있게 다 먹었습니다.

다먹은 사진은 찍지못했는데 국물안남기고 다먹었습니다 ㅋㅋㅋㅋ

 

 

 

 

이 밥도둑녀석..

된찌 속에 냉이가 들어가 있어 향도 너무 좋았고

두부랑 차돌박이가 듬뿍듬뿍 들어가있어서

골라먹는 재미도 있었고 입이 너무 즐거웠어요.

도마의 이 마약같은 된장찌개에 들어가는 된장은 수제된장이라고 하네요.

역시 수제라 맛있었나..

 

 

 

그리고 이 고슬고슬한 밥은 따로 밥그릇에 덜어서

이 양철그릇에는 물을 부어서 나중에 누룽지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이거 누룽지 드셔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육류먹고 따뜻하고 고소한 누룽지는 말이 필요없죠..

 

 

 

 

그리고 갈비솥밥의 위엄..

갈비솥밥 정식은 흰쌀밥만 있는게 아니라 갈비와 갖은 고명이 올라가있습니다.

저기 보이는 빨간격자무늬 밥그릇에 덜어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건 갈비솥밥 단독샷입니다!ㅋㅋ

양념이 잘배서 찌워진 갈비가 일품이었어요.

밤, 은행, 버섯도 들어가있어서 향도 좋았고 건강식 백반 먹는 느낌 물씬

갈비도 부드럽고 커서 식감도 좋았고 밥이랑 비벼먹는데 밥이 순식간에 사라지더라구요 ㅋㅋㅋ

너무너무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닭다리든 갈비든 된장찌개랑 너무 찰떡인거...

이거 왜 된장찌개가 메인같죠???ㅋㅋㅋㅋ

나중에 제가 또 간다면 된장찌개때문에 가는 겁니다..

 

 

 

 

그리고 계산하고 나오는 길에 출입구에 있는 욕조 안 요구르트 ㅋㅋㅋㅋ

왜 욕조안에 요구르트가 있는진 모르겠지만, 나갈 때 손님들 후식으로 하나씩 드시라고 배치해놓으셨다네요.

저희가 마감때쯤 식당을 나와서 3개밖에 없지만 낮에가면 욕조에 요구르트 꽉 차 있다고해요 ㅋㅋㅋ

실제로 가방에 10개씩 쑤셔넣고 가는 손님도 있다네요..ㅋㅋㅋㅋ

 

 

 

 

여치니와 서울 데이트 너무 잘하고왔습니다!

인사동 갈 일이 사실 없었는데 ㅋㅋㅋ

우연히 인사동에 활동할 게 있어서 같이 들렀다가 도마가봤는데

기대 대비 매우 만족!

다 필요없고 된장찌개....ㅠㅠ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