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쫄깃쫄깃 가래떡이 맛있었던 우리할매떡볶이 솔직후기
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맛집

[맛집리뷰] 쫄깃쫄깃 가래떡이 맛있었던 우리할매떡볶이 솔직후기

SMALL

안녕하세요. 별미입니다.

작년 유튜버 입짧은햇님으로 유명해진 그 떡볶이를 먹고보고 리뷰를 할건데요!

쫄깃쫄깃하고 신선한 가래떡이 인상적이었던 우리할매떡볶이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466번길 59

 

저는 인계동에 있는 우리할매떡볶이 인계점을 갔으나, 수도권 전국적으로

현재 체인점이 많이 있으니 리뷰보시고 드시고 싶으시면 가까운 곳으로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우리할매떡볶이의 떡은 가래떡 또는 밀떡으로 선택가능하고

가래떡 떡볶이는 4,000원

밀떡 떡볶이는 3,500원이었습니다.

 

저는 가래떡 떡볶이를 보고 왔으므로 당연히 가래떡 GET!

가래떡 떡볶이 4,000원

순대(순대만) 3,500원

 

주문은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를 통해 가능하고,

떡볶이 순대합쳐 총 7,500원치를 주문했는데요.

여기서 순대는 "순대만", "순대+내장", "순대+간", "순대+내장+간"

이렇게 4개 선택지 중 고를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밤 8시 지나서 방문한 것 때문인지, 내장이랑 간은 품절이더군요.

그래서 순대만 시켰습니다. (사실 내장, 간 있었어도 순대만 시켰을듯ㅋㅋ 제가 이런걸 잘안먹어서)

 

저처럼 단품으로 따로 시켜도되고, 떡볶이+튀김+순대 등 세트로 판매하는 것도

몇 개 상품있더라구요. 저는 별로 배가고프지 않은 상태라

단품으로 시켰습니다.

 

가래떡 떡볶이는 쌀 가래떡을 사용한 우리할매떡볶이 대표 떡볶이입니다!

대표메뉴는 안먹어볼 수 없지예~

 

 

 

주문한지 10분 지났나요?

금방 나왔습니다.

 

저 푸른색 그릇 참 오랜만이죠?

요즘 학교 앞 분식집이나 오래된 식당은 무슨 그릇을 쓰는지 모르겠지만

저 어렸을 적엔 저런 그릇 쓰는 분식집들이 즐비했죠

추억이네요. 공감하시는 분들 최소 30대ㅋㅋㅋ

 

우리할매떡볶이는 브랜드명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옛날 떡볶이 전문점인데요.

컨셉이 옛날 학교 앞 떡볶이, 할머니가 해주시던 쫜득한 식감과 매콤한 떡볶이를 오마쥬했다고합니다.

 

그립네요.. 마음 속에 이런 추억들 하나씩 갖고있잖아요?ㅋㅋ

우리 할매들이 해주시던 그 맛.. 그 땐 인생떡볶이였죠.

그 맛을 재연한다던데,, 맛은 좀 그때와 다른 느낌이었습니다.ㅋㅋ

 

옛 떡볶이느낌으로 살짝 설탕첨가가된 맛이랄까 티가 많이났고 케챱을 넣은 듯한 새콤달콤한 그런 맛이더라구요.

매콤해서 계속 손이 가긴했지만, 옛 추억소환은 실패.. 제 스타일 떡볶이는 아니었습니다.

아니면 제가 자라면서 변한걸수도있고요..

 

그래도 제가 가장 좋았던 점은 가래떡으로 만들었다는건데요.

이 가래떡이 굉장히 신선하고 쫄깃쫄깃하더라구요.

진짜 쫀득쫀득한게 식감이 너무 좋아서 소스로 인해 실망했던 인상을 만회할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순대는 그냥 우리가 아는 찰순대였어요.

소금에 찍어먹기보다는 새콤달콤매콤한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는게 더 맛있었네요.

 

개인적으로는 가래떡으로 만들어서 식감이 신의 한 수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여나 옛날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분들은 한번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잊고있었던 그 추억, 감성을 우리할매가 재연토록 도와줄 수 있잖아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