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서울 5대족발 그 곳! 왕십리 족발 보쌈 맛집 호야네족발
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맛집

[맛집리뷰] 서울 5대족발 그 곳! 왕십리 족발 보쌈 맛집 호야네족발

SMALL

안녕하세요 별미입니다!

오늘 왕십리역에 위치한 서울 5대 족발 중 한 곳인 호야네족발을 다녀왔습니다!

 

너무너무 맛있게 먹어서 오랜만에 이렇게 리뷰를 남기는데요,

배고픈 저녁시간,, 일행 한 명과 족발*보쌈 中 과 막국수 小 시켜서 남김없이 흡입했던 리뷰

진행해보겠습니다! :)

 

 

 

왕십리 불족발맛집! 서울 5대 족발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호야네족발

위치 : 서울 성동구 무학봉26길 9

 

 

위치는 왕십리역 11번 출구에서 도보 3분거리에 있습니다!

역에서 매우매우 가까워서 접근성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11번 출구로 나오셔서 쭉 앞으로~!

 

네이버지도 검색해서 가시면 왕십리 호야네족발 3군데가 나오는데요!

모두 같은 곳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매우매우 맛집으로 유명해서 1호점, 2호점, 별관까지 한 곳에 차렸다고합니다

아무래도 옛날부터 왕십리역, 성수동 족발맛집으로 워낙 유명하고,

서울 5대 족발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만큼 잘되고 있기 때문에 체인점이 더 생길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저는 오늘 별관을 다녀왔습니다!

 

 

입구샷입니다!

작년 이맘때쯤 방송에서도 불족발 맛집으로 방영되었었군요!

원래도 성수동 맛집, 한양대 맛집, 행당동 맛집 등으로 유명하여 문전성대를 이루었지만, 방송 이후 사람 발 길이 폭발적으로 더 증가한 것 같습니다ㅋㅋ 이런 왕십리핫플에 서울사람이라면 안가볼 수 없겠네요

 

 

문 앞에 이렇게 포장 배달도 가능하다고 엄청나게 큰 글씨로 강조를 하고있네요 ㅋㅋ

왕십리로컬맛집의 위엄,,, 왕십리 사시는 분들 부럽다...

 

 

가게 내부 벽에 걸려있는 메뉴판입니다!

족발 보쌈 불족발 이렇게 크게 3개 메뉴가 있었고

저는 반반메뉴 中 (족발+보쌈) 36,000원 으로 시켰습니다!

그리고 심심하니까 찰떡궁합인 쟁반막국수 小 6,000원 까지 주문완료!

보쌈맛집, 족발맛집, 불족발맛집 여러가지 수식어가 있지만 이 때 불족발은 안땡겨서 우리의 영원한 친구조합

족발+보쌈으로 갔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이렇게 한 상 푸짐하게 밑반찬을 차려주시는데요.

겉절이 김치 굉장히 맛있었고, 무말랭이무침도 역시 족발 보쌈에 굉장히 잘어울렸습니다.

상추랑 고추도 너무 신선해서 보쌈과 곁들어 먹기 아주 좋았습니다.

 

 

보쌈김치와 무말랭이무침이 새콤하고 아주 맛있어보이죠?

 

오뎅탕도 함께주시는데, 족발보쌈먹다가도

청양고추가 들어간 이 오뎅탕을 한 숟가락 뜨면, 입 안이 개워지는 것 같고 개운하더라구요.

오뎅탕이야 뭐 평타는 무조건치죠ㅋㅋ

 

밑반찬으로 계란찜도 주시는데요!

굉장히 푸딩같이 부드럽고 계란 특유의 잡내없이 맛있었어요!

이건 족발보쌈 나오기전에 다먹어버렸네욬ㅋㅋㅋㅋㅋㅋ

 

부추무침도 새콤하고 맛있었어요. 족발보쌈 곁들여먹기 좋았고, 그냥 심심할 때 먹기도 좋았네요.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건 이 특제 청양고추소스 인데요.처음 맛보는 소스 맛이었습니다. 신세계,,,,이거 진짜맛있습니다.꼭 가셔서 이거 찍어드셔보세요.

 

소스는 쌈장, 청양고추소스, 새우젓소스를 주시는데청양고추소스에 많이 먹은 것 같아요 ㅋㅋㅋ

 

 

 

 

그리고 테이블 한 켠에 이렇게 불판 위에 초가 2개 잇었는데,

이건 족발보쌈접시를 이 위에 올리고 불을 켜주십시다!

초가 굉장히 오랫동안 타기떄문에 가게 나갈때까지 따뜻하고 부드러운 족발보쌈을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족발보다 먼저 나온 막국수!

와 이게 6,000원짜리 맞나요? 굉장히 푸짐해보입니다.

다른 가게가면 이정도 만원에 받던데,,,

새콤달콤한 막국수가 일품이었어요.

 

ㅋㅋㅋㅋ 이렇게 위생장갑끼고 비벼비벼~

 

그리고 끝판왕 두둥등장!

 

 

이 윤기 좔좔 흐르는 것을 보십시오!

굉장합니다. 괜히 서울 5대 족발 맛집이라고 불리우는게 아니군요. 

양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저희는 남자 두명인데 막판까지 다 못먹었어요 양이너무 많아서..

 

 

 

 

어떠신가요 이렇게 아름답게 겹겹히 쌓여져있는 족발과 보쌈의 모습..

보기만해도 군침나오지않나요..?

저는 방금 먹고왔는데도 또 배고파지네요 ㅋㅋㅋㅋ

재방문의사 20000%.... 또 가야겠어요..

 

너무 아름다워서 이각도 저각도에서 다양하게 찍어봤어요.

나중에 다 먹고 사진구경할때 더 배고파질 수 있게..

 

 

요렇게 청양고추소스에 찍어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일단 족발 보쌈 둘 다 굉장히 촉촉하고 부드러웠어요.

특유의 돼지 잡내 비린내 걱정하시는 민감하신 분들도 있는데,

저는 엄청 냄새에 예민보스거든요. 근데 전혀 안났어요. 오히려 청양고추소스 찍으니까

여태 맛보지 못했던 족발보쌈의 맛이었어여.

새우젓 쌈장 살짝 질리는 분들은 이거 꼭 드셔보세요!

 

 

무말랭이 무침에 먹어도 별미

 

좀 물린다? 기름진다 싶을땐

매콤새콤달콤한 요 막국수를 고기에 돌돌말아 곁들여 드셔보세요!

 

다먹었습니다! 뼈는 좀 남았어요. 사실 양도 너무 많아서 막판에 살 남길 순 없어서 겨우먹음.ㅠㅠ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호야네족발

 

진짜진짜 추천합니다!!!

 

#동네맛집 #성수동맛집 #서울5대족발 #불족발맛집 #왕십리맛집 #행당동맛집 #왕십리역맛집 #왕십리족발 #왕십리족발맛집 #보쌈맛집 #호야네족발 #왕십리로컬맛집 #성수동맛집 #한양대맛집 #한양대족발 #족발맛집 #왕십리핫플

LIST